기관뉴스

취약계층 정신건강 프로그램‘원예심리치료프로그램’운영

SNS공유
목록
기관뉴스

□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나주시보건소와 연계하여 정신건강문제 발굴과 우울감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정신건강 프로그램 ‘원예심리치료프로그램’을 진행하였다.


□ 복지관 이용 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7월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 6회기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직접 식물을 심어보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감각자극 및 인지기능 향상을 돕고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.


□ 참가한 대상자분들은 “내 손으로 심은 화분에서 꽃이 피는 걸 보니 뿌듯함이 느껴졌다”며 “단순히 화분에 식물만 옮겨심는 활동이 아니라 다른 참여자분들과 이야기 나누며 힐링되는 시간이 들었다”고 소감을 전했다.


□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의 자기계발과 정서적 안정, 그리고 사회참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. 특히 오는 2학기 평생대학 프로그램은 교양·여가·역량강화 등 폭넓은 교육 과정을 포함하여 운영될 예정이며, 현재 함께할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. 이번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속에서 보다 풍요롭고 의미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.


□ 문의 : 061-332-4110

추천0
작성자: 박삼용
profile_image
전남 장애인 교육과 복지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드립니다. jnews333@naver.com

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